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가계와 기업, 소상공인들의 대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예적금 해약이나 보험 해지 등 당장 돈이 급해진 사람들로 인해 중도 해지가 급증하면서 개인고객의 예적금 해지액과 주요 보험사의 해지환급금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예적금의 경우 대부분 만기에 우대금리가 적용되는데 , 이런 손해를 감수하고도 예적금이나 보험을 중도해지하는 사례가 급증한다는 것은 그만큼 서민들의 경제사정이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증일 것입니다.
은행에서는 이렇게 급전이 필요할 경우, 고객이 든 예적금을 담보로
저렴한 금리의 대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경우 예적금을 해지하지 말고 예적금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 e 청약저축담보 대출 ]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은 농협은행에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을 거래하는 고객이 긴급 가계자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청약해지 없이 편리하게 납입금액 90%범위 내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1. 대출 고객
*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취급불가
- 개설일 포함 2영업일 이내
- 질권설정 또는 권리침해사항이 있는 경우
- 비밀번호 3회 오류사항이 있는 경우
- 잔액증명 발급 당일
영업점에서 가입한 청약저축은 영업점에서 인터넷(스마트뱅킹) 담보대출계좌로 사전 등록한 경우만 가능
2. 대출 한도, 금리
대출한도금액은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 납입금액의 90% 이내에서 최대 1억원(10만위 단위)
단, 이미 취급된 인터넷 예/적금, 신탁담보대출,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이 있는 경우 합산하여 최고 1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0.79%, 가산금리 1.3% 최종금리 2.09% ~ 2.09%
<담보 및 보증여부>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에 근질권 설정
- 질권 : 채권자(은행)가 채무자 또는 제3자(담보제공자)로부터 채무의 담보로써 제공받은 동산, 유가증권, 체권 등을 점유함으로써 채무의 변제를 간접적으로 강제하고,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물건을 처분하거나 권리를 실행하여 그 대금으로 우선 변제를 받을 수 있는 권리
3.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이자 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
- 마이너스통장 : 입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부여하여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이 가능한 방식
4. 필수 준비서류
5. 유의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 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행복센터(1600-2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NH농협 e청약저축담보대출자격, 한도,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