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현대캐피탈 주택대출)

아파트를 구입하려고 생각한다면 제일 먼저 대출상품을 어디에서 빌리고, 상환기간, 대출이자는 얼마나 될까? 등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서민들에게는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평생에 몇번 없기 때문에 그 만큼 신중하고 심사숙고하여 선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현금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대출상품으로 알아보기 때문에 금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요. 금리가 얼마 차이가 안 나는 것 같아도 상환해야 하는기간, 총 이자금액에서 상당한 차이를 발생되므로 최대한 낮은 이자를 고정으로 받는것이 중요하게 됩니다.



이렇게 장기 주택마련 대출을 고민하는 서민들을 위해서 한국 주택 금융공사에서는 고정금리로 대출 실행이 가능한 세가지 u-보금자리론, 아낌e 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들은 대출받을 날로 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 상품으로 장래에 발생될 금리 변동 위험을 줄이고자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인데요.


뿐만 아니라 보금자리론 대출상품의 경우 소득세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현대캐피탈에서 주택자금대출을 원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u보금자리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



상황별로 이용조건을 보자면

일반신청시 주택구입, 보전, 상환용도로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우대(혼인 5년이내) 구입용도 85㎡ 이하로 가능

※ 맞벌이인 경우 연소득 최대 8,500만원 가능(단, 연소득 7,000만원 미만 시 -0.2%p 금리 우대)

다자녀 우대(1자녀 이상) : 1자녀 8,000만원, 2자녀 9,000만원, 3자녀 1억원 소득 인정 가능(미성년 자녀만 해당)
※ 단, 3자녀의 경우 소득 6,000만원 이하, -0.4%p 금리 우대

더나은 보금자리론(제2금융권 대환) :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상환 용도
※ LTV 80%까지 가능(2017. 12. 31 이전 실행된 주택담보대출만 가능)
주택연금 사전예약형 : 만 40세 이상 고객, 주택연금 가입을 사전예약하고 주택연금 전환 시 장려금 지급

1. 대출 대상



아래 세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 대상이 됩니다.

1. 만 20세 이상 내국인
2.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
3. 본인 및 부부 합산 보유 주택이 1주택 이하이며, 소득합산 7,000만원 이하 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
※ 1주택자인 경우, 2년 내 처분 조건부 진행 가능(단, 채무자와 배우자의 주택 보유 수 확인 위한 동의 필요)


2. 대출 대상 주택


공부상 주택이고,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이 대상주택이 됩니다.



※ 근저당권 1순위 설정 필요(단, 아파트 이외의 주택은 대출한도에서 소액임차보증금 기준 방공제 적용됨)
※ 취급 불가 대상 : 고가주택(6억원 초과), 다가구, 오피스텔, 상가, 등기부등본상 가처분, 가등기, 압류 등 권리 침해 사실이 있는 경우


3. 대출한도 금액,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최대3억원까지

4. 금리


고정금리 2.3% ~ 2.55%


우대금리



신혼가구 :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인 구입 용도에 한해 우대금리 0.2%p 할인
※ 외·맞벌이 여부 불문하며, 사회적 배려층 우대금리 중복 적용 가능(최고 2개, 0.8%p 이내)
사회적 배려층 : 다자녀가구, 한부모가구, 장애인가구, 다문화가구, 항목별로 우대금리 0.4%p 할인
※ 단 사회적 배려층 우대 금리는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적용 가능(최약계증 최고 택2, 0.8%p 이내)

- 주택가격 6억원 이하
-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 주택 면적 85㎡ 이하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련 법률」에 따른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의 경우 면적 제한을 받지 않음
* 사회적 배려층 우대금리 신설(2016. 09. 28)이전 신청한 대출 및 기실행된 대출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 불가


안심주머니 앱(App)에서 금리할인 쿠폰 발급받은 경우 0.02%
안심주머니 앱을 통한 우대금리 0.02%p 할인
가족사랑 우대금리 0.1%p 할인
※ 신청인(배우자포함)의 직계존비속 중 전세(월세)자금보증, 주택연금 중 하나를 이용하는 경우


가산금리


- 투기지역인 경우 연 0.1%p
- 주택처분기한(1,2년)에 따라 최고 0.2%p까지 차등·단계적 금리 부과



5. 중도상환수수료



6. 이용절차


7. 필요서류

심사 시 필요서류(한국주택금융공사 관할 지사)
1. 공인인증서(심사 신청 시 홈페이지 로그인 시 필요)
2. 배우자 신분증 및 배우자용 정보 제공 동의서(배우자 온라인정보 제공 동의 시 생략)
3.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 공동 이용 사전 동의 시 제출 생략)
4. 가족관계증명원(미혼이거나 배우자가 별도 세대인 경우)
5.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상품별 소득 증빙방법 참고)
6.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사본(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시)
7. 임대차 계약서 사본(임대차가 있는 경우)

대출 시 필요서류(현대캐피탈 영업점)
1.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대출용), 신분증 등
2. 부동산 등기권리증



7. 유의사항


본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업무협약에 의해 대출취급 후 공사로 양도되는 대출상품입니다.
주택대출 상품 상담은 1577-5764(평일 09:00~18:00)

여기까지 현대캐피털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한도, 기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