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마살

도화살

붉은색 혹은 분홍빛을 연상케하는 도화살은 살들 중 역마살과 더불어 가장 유명한 살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얼굴에 홍조를 띤다고하여 그런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보이는데, 이성에게 인기가 있고, 이성을 잘 유혹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어서 유교를 바탕으로 한 국가에선느 금기시 되어 왔지만 현대에 와서는 욓려 환영받고 있는 살로 생각됩니다. 도화살은 적중률이 높은 신살로 단순히 이성에게 인기가 있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을 드러내고 발산하기 좋안하는 성분이라고이해햐면 좋겠습니다.

역마살

한군데정착하기 어려우며 타향살이를 하게 되는 외로운 살입니다. 자주 돌아다니며 항상 불안정하여 분주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일명 액운살로 알려졌지만 실질적으로는 다른 작용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적중률이 매우높은 살입니다. 사주에서 역마는 신살의 하나로 이동, 이사 변동의 신이다. 운에서 역마살이 들어오게 되면 교통사고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통계적으로 약간 일리가 있지만 실제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현대는 타향살이 혹은 돌아다니는 직업이 선호됩니다.

삼재

가장 대중적으로 유명한 흉상인데 과연사실일까요?

삼재란 생년지를 기준으로 포태법으로 따려 병, 사, 장이 닿는 삼년간의 재앙이라 하여 붙여지 이름입니다. 근거가 미약하니 무시하여도 좋은데, 학문적으로는 그 근거가 미약한데 대부분의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무서운 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실력이 부족한 역술인들이 상업적으로 삼재살을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근거없는 흉살 종류

1)홍염살:도화살보다 성적으로 더 깊은 의미를 나타내는데, 호색하는 경향이 무척 강하다고 합니다. 특히 이성에게 인기가 있고 이성을 상대로 한하는 직업이 어울립니다

2)양인살:어원적 의미는 태양아래서 순한양의목을 친다 인데요. 고신, 과숙살, 백호대살과 더불어 무시무시한 3대흉살입니다. 과연그럴까요? 을목과 진토, 계수와 축토 안 좋은 작용은 일부 있으니 어찌하여 이런 근거없는 살이 만들어져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3)백호대살:어원적의미는 범에게 찢겨 피를 뿌리면 죽는다입니다. 특히 백호살은 일주에 들으면 반드시 일어난다고 해서 일주에 백호살이 들면 부적이 잘팔렸다고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갑진이 백호살인데 갑목이 진토를 극하긴하지만 이것이 어떤 근거로 백호살과 연결되어있는지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또한 극을 받은 진토가 기신이라면 나쁜 작용을 하기 보다는 좋은 작용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오히려 백호살이 있는 경우, 진취적이고 강인한 특성으로 인하여 오행구성이 좋은 경우에는 환영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