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Tops 전문직 우대론 알아보시죠.

은행별로 다양한 전문직 신용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담보나 보증인없이 개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대신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용평가시스템인 CSS를 기준으로 적용하며, 안정된 직장이나 일정한 수입이 있는 경우 그렇치 않은 분들에 비해 유리합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개인사업자, 급여소득자)인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고 300백만원까지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출고객은 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군의관, 판사, 검사, 변호사, 변리사, 법무관은 물론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기술사, 건축사, 도선사, 법무사, 행정사, 손해사정사, 공인노무사, 집행관, 항공사조종사, 보험계리사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직종별로 상이하며, 의료계 종사자는 최고 2억원, 법조계는 최고 3억원, 공인회계사를 비롯한 기타 전문직의 경우 최고 2억원까지 무보증 대출이 이뤄집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일로부터 3개월 경과하지 않은 전문직 합격자의 경우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의료계-5천, 법조계-7천, 기타전문직-3천)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3억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은행내부신용등급 1등급을 적용하여 2020년 7월 13일자 기준, 최저 연 2.72% 이며, 실제 적용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선택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되며, 신한카드 사용실적, 공과금이체 등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 0.5% 적용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포함 만기일시상환방법으로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내로 거래내용에 따라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대출시 신청서류는 주민등록증, 전문직 자격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연소득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