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와 더불어 금리가 인상되면 어떡하지? 하며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처럼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수요자는 대출을 받으실때 금리를 선택해야 하는데, 정부에서는 예상치 못한 금리 상승으로 인해 서민들의 가계경제가 피폐해지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월상환액 고정형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오늘은 기준금리가 변동하더라도 월상환액을 취급 후 10년간 고정하여 유지하는 신한은행 주택대출 월상환액고정형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주택대출 월상환액고정형 신청자격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만19세 이상 내국인이거나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2020년 7월 14일 기준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360개월/ 원금분할상환/건별거래/은행 내부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을 가정하여 최저 연 2.17% 적용되며, 실제 대출 취급시 개인 신용등급이나 담보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우대는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9% 이내에서 받을 수 있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취급 후 10년간 월상환액 고정이며, 월상환액 고정기간 중 기준금리 상한 적용으로 연간 1%, 10년간 2% 초과 상승 제한이 적용됩니다.
대출신청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기권리증(매매계약서),.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소득/재직 서류 기타 추가 서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