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약(주택종합저축)담보대출 알아보아요.

많은 분들이 주택종합저축통장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청약통장이 투자의 기본이라고 말할 정도로 필수품이 되어 있는데요. 청약통장은 굳이 청약을 하지 않아도 목돈모으기 통장으로 괜찮은 적금입니다.

살다보면 갑자기 급한 생계자금이 필요할 경우 보통 예적금을 깨어 급한 불을 끄는 경우가 많은데, 청약통장으로도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KB청약(주택종합저축)담보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청약(주택종합저축)담보대출은 KB국민은행에 예치되어 있는 청약저축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거래하는 고객이 긴급한 가계자금을 필요로 할 경우 청약저축의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예방을 위해 납입액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신청자격은 은행이 인정하는 본인 단독명의의 KB국민은행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을 담보로 제공하는 사람입니다. 단, 청약저축 신규가입일을 포함하여 2일이내의 담보대출이나 제3자 명의의 청약저축 담보대출, 예금잔액증명서 발급계좌에 대한 발급당일 담보대출은 불가능합니다.



단, 재예치예금 혹은 주택청약예금,부금의 지역간 예치금 변경 및 평형 변경인 경우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가능금액은 지금까지 납입한 금액의 95%까지 가능하며 동일인 여신한도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고 3억원 이내로 취급하고 3억원 초과시 본부승인이 필요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금리는 대출금액 5백만원으로 2019년 7월 16일 기준 신규 COFIX 12개월, 기준금리 연1.78%P, 가산금리 연1.29%P, 최종금리 3.07%이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신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  KB스타뱅킹에서도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과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긴급하게 가계자금이 필요할 경우 예적금을 해약하지 말고 청약자격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돈을 쓸 수 있으니 우선순위로 예금담보 범위에서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